본문 바로가기

Mobile + 모바일/iPhone + iOS

[탈옥테마] Anemone를 이용한 홈스크린 백그라운드용 웹페이지 제작 (SBHTML 대체)

스프링보드 HTML트윅 최강자인 SBHTML.

iOS 8.x까지 지원했던 SBHTML이 안타깝게도 iOS 9.x로 넘어가면서 개발을 중단하였습니다.

그 동안 많은 사람들이 스프링보드(홈스크린)의 배경 계층으로 많이 사용하던 트윅이었는데 참 아쉽네요.

그런 분들을 위해 Cydia의 무료 트윅 Anemone(=아네모네)를 소개합니다.


아네모네 트위은 윈터보드와 같이 각종 아이콘이나 UI 디자인을 변경하는데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어플과 상태바 컨트롤센터 등등의 아이콘을 변경하는데 많이 사용되죠.


아네모네를 이용하여 어플과 상태바 아이콘을 변경한 모습


아네모네 Github에 접속하면 총 23개의 페이지 중 스프링보드의 HTML지원 항목이 있어 유심히 살펴보았더니 HTMLExample.theme/AnemoneHTML/index.html 라는 구조를 이용하여 테마제작이 가능하였습니다. 그래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네모네를 이용한 스프링보드 테마

( '[iWidgets] Noeul Modern Launcher'를 수정하여 테스트 )


잘 작동됩니다.


허나 SBHTML과는 틀리게 몇 가지 불편한 점 역시 있더군요.

  • 테마의 설정 기능 지원 안함
  • 배경 투명 지원 안함 (SBHTML은 배경을 지정 안하면 아이폰에서 설정한 시스템 배경이 보여집니다.)


1. 아네모네를 이용한 스프링보드용 테마 구조

  • 테마이름.theme - AnemoneHTML - index.html


2. 테마 제작시 주의할 점

  •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 또는 색상을 HTML 코드에 적용해야 합니다.
    만약 배경이미지 또는 색상을 지정하지 않았다면, 테마 적용시 배경이 흰색으로 보여지게 됩니다.(=배경의 투명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동영상으로 미리보기


'Mobile + 모바일 > iPhone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lus] Noeul Icon Pack  (1) 2016.09.30
[CustomCover] Noeul CC R.Box  (12) 2016.09.29
[iWidgets] Music AnchorUI BB Theme [Update]  (31) 2016.08.28
[iWidgets] Noeul Modern Launcher  (28) 2016.08.26
[iWidgets] Music AnchorUI T.O.M Theme  (26) 2016.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