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XenHTML 설정 및 터미널을 이용한 권한 설정 방법

Xen HTML 테마 설정

 

 

-------------------------------------

XenHTML Cydia Source

-

http://xenpublic.incendo.ws

-------------------------------------

 

 

 

※ Xen HTML 설정 (최초 한번만 설정하시면 됩니다.)

 

 

1. Xen HTML 기본설정 항목 중 Hide Lockscreen Clock를 터치합니다.

 

 

 

 

2. On Main Page를 선택하시면 기본 잠금화면의 시계가 감춰집니다. 설정을 완료하셨으면 좌측 상단의 '< 뒤로'를 터치하세요.

 

 

 

 

3. Hide Other Elements를 터치합니다.

 

 

 

 

4. Hide Page Dots를 체크하시면, 잠금 화면 및 알림센터 하단의 페이지도트가 감춰집니다.

 

 

 

 

 

 

 

 

 

※ 테마 설정

 

 

1. 탈옥된 기기의 설정 > Xen HTML 순서로 진입 후 Lockscreen 을 터치합니다.

 

 

 

 

2. CONFIGURE 탭의 Background Widgets 또는 Foreground Widgets 중 아무곳이나 터치해주세요.

  • 이곳에서 계층을 지정합니다. 계층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Foreground : iOS 기본 잠금화면보다 상위에 적용됩니다.

    • iOS 기본 잠금화면으로 중간 계층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 Background : iOS 기본 잠금화면보다 하위에 적용됩니다.

  • Foreground Widgets > iOS 기본 잠금화면 > Background Widgets

 

 

 

 

 

3. Add widget...을 터치합니다.

 

 

 

 

4. 적용할 테마를 선택합니다. 테마를 미리보고 싶으시다면 우측의 파란 i 버튼을 클릭하세요.

 

 

 

 

5. 적용될 테마를 보여줍니다. 테마 설정을 이용하시려면 하단 가운데에 있는 기어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6. 테마 설정 화면입니다. 입맛에 맞춰 수정하시고, 수정이 완료되셨으면 우측 상단의 Save 버튼을 터치합니다.

 

 

 

 

7. 붉은색의 - 버튼 + 테마이름으로 지정된 항목이 있다면 테마가 적용된 것입니다.

 

 

 

 

 

 

터미널(Terminal)을 이용한 권한설정 방법

-

추천트윅 : NewTerm 2

 

★ 특징

Filza를 이용한 권한 설정은 History나 매크로 같은 기능이 없기에 동일한 작업을 하려할 때 이전과 똑같은 양의 작업을 해야한다는 점이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면 Terminal을 이용하는 방법은 사용자가 명령어를 알고있어야 하고, 모든것을 타이핑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즉 경로가 길고 복잡할수록 불편해진다는 점이죠. 그리고 폴더내 특정 폴더 및 파일에 대한 선택적인 접근이 힘듭니다. 하지만 작업했던 내용에 대해 History 기능을 가지고 있기에 한번만 작업해 놓는다면 몇번의 조작만으로 이 후의 작업들은 무척 쉬워집니다. (한번만 작업해 놓았다면 상,하의 방향키와 엔터키만으로도 작업을 완료할 수 있음.)

 

NOEUL:~ mobile$ su root
Password: 사용자 root 비밀번호(최초 실행시 alpine)
NOEUL: /var/mobile root# chmod -R 777 /var/mobile/Library/Lockhtml
NOEUL: /var/mobile root# chmod -R 777 /var/mobile/Library/SBHTML
NOEUL: /var/mobile root# chmod -R 777 /var/mobile/Library/iWidgets

위의 오렌지 색상이 사용자가 직접 입력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처음 su root는 root권한을 획득하기 위한 절차인데 su root라고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root계정의 비밀번호를 묻게됩니다. 만약 사용자가 탈옥 후 터미널을 한번도 실행하지 않았거나, 비밀번호를 변경한 기억이 없다면 비밀번호는 기본적으로 'alpine' 이며, 비밀번호 입력시에 입력되는 글자는 보안기능으로써 화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3번째와 4번째의 명령어가 동일하고 경로상 LockHTML과 SBHTML의 폴더명만 틀린경우 3번째 줄의 내용을 입력 후 ▲ 버튼을 누르시면 3번째의 명령어 내용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LockHTML을 SBHTML로만 변경하시면 되죠.

위 과정으로 root계정을 얻게되었다면 '사용자명:~ mobile$' 라는 부분이 '사용자명 : 현재 경로'로 변경됩니다.
이후 chmod라는 명령어를 통하여 권한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LockHTML 테마 폴더 권한 설정

chmod -R 777 /var/mobile/Library/LockHTML

 

chmod : 권한 설정을 위한 명령어

-R 옵션 : 해당 경로를 포함한 내부의 모든 파일 및 폴더

777 : '사용자', '그룹', '전체'의 권한을 '읽기', '쓰기', '실행' 할 수 있게 해줌.

/var/mobile/Library/LockHTML : 테마가 있는 설치되어있는 경로

 

이것을 이용하여 SBHTML폴더와 iWidgets폴더도 권한수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BHTML 테마 폴더 권한 설정

chmod -R 777 /var/mobile/Library/SBHTML

  

iWidgets 테마 폴더 권한 설정

chmod -R 777 /var/mobile/Library/iWidgets

 

이렇게 두줄만 입력하면 LockHTML과 SBHTML의 테마 설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터미널을 실행하신 뒤, su root를 통해 root권한을 획득하시면 ▲ 또는 ▼ 버튼을 이용하여 이전 작업의 내역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Filza를 이용한 권한설정 방법

-

 

★ 특징
폴더 및 경로에 대한 지식만 있다면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Filza를 이용한 권한 설정은 History나 매크로 같은 기능이 없기에 동일한 작업을 하려할 때 이전과 똑같은 양의 작업을 해야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1. Filza를 이용하여 /var/mobile/Library/폴더로 이동합니다.

  2. 권한을 변경하고자 하는 폴더의 우측에 있는 ⓘ를 터치합니다.

  3. 접근 권한 탭의 스티키(Sticky bit)를 터치합니다.

  4. 마스크(Mask)값을 0777로 변경하신 뒤, 스크롤을 내려 제일 하단의 하위 항목에도 적용에 체크 후 우측 상단의 저장을 터치하세요.

※ 위의 과정을 LockHTML, SBHTML, iWidgets 3개의 폴더에 동일하게 적용시키시면 됩니다.